이경애의 치유적 시 쓰기
내 안에 당신이 있습니다.
이경애
  2021-07-25   9791189993276
  무선제본   128p
10,000
(eBook : 6,000원)
판매중




평소 기독교적 치유 글쓰기에 천착해왔던 시인 이경애의 네 번째 시선(詩選), [내 안에 당신이 있습니다]가 나왔다. [사랑의 옷을 입은 본능](1999, 교단문학), [나는 아직 다 보지 못하였습니다](2001, 교단문학), [이 모든 흐름을 열어 놓고](2002, 문학과 의식)에 이어 근 20년 만에 선보이는 역작이다.

시인의 글 속 치유 에너지가 곳곳에 묻어나는 시집, [내 안에 당신이 있습니다]는 마침 코로나19로 전 인류가 고통을 받는 시기에 밖으로 나오게 되었다. 사람들은 코로나 감염 불안과 죽음의 공포, 경제봉쇄와 강화된 방역조치로 인한 생활방식의 변화, 그리고 경제 타격으로 인한 현실적 두려움 속에 고통받고 있다. 코로나 블루(불안, 스트레스, 우울감)를 넘어서 코로나 레드(분노, 화병)와 코로나 블랙(우울증, 절망, 자살)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시집 3부에 수록된 ‘위선이라는 이름짓기’는 이러한 시대 상황의 숨겨진 내막을 냉소적으로 읊은 시다. 현재 프리랜서 카운슬러로 활동하고 있는 이경애 시인은 현대인들이 ‘자기’라는 굴레 속에서 인정ㆍ애정 욕구를 추구하며 존재의 불안과 물질적ㆍ성적 욕망에 중독되어 가는 모습을 통찰하고, 시를 통해 영혼의 치유와 사랑, 기독교적 구원을 향한 여정을 그리고 있다. 부제 -치유적 시 쓰기- 는 이런 의미를 담고 있다.


이경애 시인은 충남 부여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독어교육과 및 동대학원,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상담대학원을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임상심리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98년 교단문학 신인상으로 등단하여 2000년 교단문학 우수상, 2001년 서전문학상을 수상하였다. 한국문인협회 회원, 한국자유시문인협회의 ‘문학살리기 운동본부’ 홍보위 의장, 밀레니엄문학회 회원,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시집 [사랑의 옷을 입은 본능], [나는 아직 다 보지 못하였습니다], [이 모든 흐름을 열어 놓고] 등과, 동인지 [그대 눈빛 하나로 그리움은 꽃이 되고], [삶이 오가는 사랑이여], [눈 먼 사랑을 깨우는 종소리] 등을 출간했다.
창작가곡집 [가을 회상] 중 ‘가을 회상’, ‘기다림’, ‘그리움’, ‘당신의 길’, ‘그게 아니었습니다’, ‘당신의 눈으로 보니’ 등이 노래로 만들어져 발간되었고, 청소년을 위한 창작연가곡 [소나기] 중 네 번째 곡 ‘기다림’을 작시하여 발표ㆍ공연하였다. 그 외 서울시교육청 꿀맛닷컴에서 논술첨삭지도교사로 활동하면서 논술지도서 [통합논술Ⅰ], [통합논술Ⅲ] 및 토론집 [연상토론으로 맥 잡았다] 등을 집필하였다.
20여 년간 교직에 몸담으면서 청소년상담사·전문상담교사로서 학교 상담부장, 서울시 중부교육청상담센터(현 종로 We센터) 센터장을 역임하며 자살예방 등 청소년 상담에 열정을 쏟았고, 열린 Map 상담연구소 전문상담원, Giving Tree 상담연구소 연구위원, 금천구 여성복지상담소 강의 및 한국복음주의기독교상담학회 기독교 상담 전문가로서 상담 활동을 하고 있다.
1부 황혼의 노래
황혼의 노래 / 흔적 / 권태 / 마음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 덫 / 근심 / 탈렌트 / 내가 아니었네 / 자유로부터의 자유 / 내 안의 이브
2부 가을 회상
이제사 알게 되요 / 가을 회상 / 내가 당신에게 특별하다는 것에 대한 답시 1 / 운명 / 당신의 길 / ‘마음속에 당신’ / 그리움 / 당신께 해드릴 게 어떤 것일까 곱아봅니다 / 당신은 / 기다림

3부 위선이라는 이름짓기
몸짓 / 관계 3 / 너무 큰 사랑 / 독(毒) / 한국의 아이 / 교사의 변 Ⅰ / 위선이라는 이름짓기 / 마음의 지도 / 소비론 / 소비찬양 1 / 소비찬양 2 / 시간 사냥 / 누군가가 너무 많이 가지지만 않는다면 / 부조 / 가공의 가치 1 / 가공의 가치 2 / 가공의 가치 3 / 가공의 가치 4 / 당신이 그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은 / 영상세대 / 중독 1 / 중독 2 / 중독 3 / 중독 4 / 중독 5 / 희망

4부 회복의 의미
에너지보존법칙 1 / 에너지보존법칙 2 / 에너지보존법칙 3 / 에너지보존법칙 4 / 에너지보존법칙 5 / 에너지보존법칙 6 / 비우기 / 엔트로피법칙 2 / 만남 4 / 회복의 의미 3 / 태양은 여전히 지구를 돌고 있다 / 당신이 있습니다 / 이 모든 흐름을 열어놓고 / 사랑만이 삶이다 / 님 계신 곳 / 당신의 눈으로 보니 / 그게 아니었습니다 / 순결 / 그 날이 오면 / 하나의 이름표를 달고 사는 동안 / 그 여자 / 소유가 아닌 사랑 / 나와 나 아님 / 이렇게 기도하게 하소서 / 실낙원

황혼의 노래 --- 12p

산길을 내려돌며 해저문 하늘
조금 전 밟았던 산등성이 위로
붉게 물든 노을진 하늘
그림 한 장이 걸려있네

눈동자에서 온몸으로 퍼지는
황혼의 아름다움에
살갗에 고인 하루의 땀이 날아가고
고단한 삶의 시간을 닫을 때

가난한 이들도
슬픈 이들도
서로가 몸을 기대며
어두움의 이불을 덮고
근심을 잠시 잊을 듯
쉼을 얻는다

밤이 가고
아침이 오면
아마도
다른 모습으로
다가올
하늘
밑에서


가을 회상 --- 33p

숲길을 걸었네
솔바람 사이로

가을이 깊어가는
쓸쓸한 저녁

나무 끝 하늘에
뭉게구름 걸쳐있어

푸른 바다 바위섬인가
솔깃하여 나도 모르게

꿈 같은 추억으로
팔 내밀어 닿아 보려도

손끝에 저려오는 건
그리움뿐인 당신 얼굴

발길에 뒹구는
낙엽 우는 소리인가

귀 속에 맴도는 건
그리움뿐인 당신 목소리


위선이라는 이름짓기 --- 58p

겉으로는 세계평화, 속으로는 내전지원
겉으로는 동맹보호, 속으로는 전쟁이익
겉으로는 종교통합, 속으로는 기독교와해
겉으로는 인권보호, 속으로는 인구감축
겉으로는 환경보호, 속으로는 이권다툼
겉으로는 성평등, 속으로는 성도착
겉으로는 아동지원, 속으로는 소아성애
겉으로는 여성존중, 속으로는 성착취
겉으로는 기부선행, 속으로는 지배이용
겉으로는 소수자권리, 속으로는 지지세력화
겉으로는 유전자치료, 속으로는 백신연구
겉으로는 식량문제, 속으로는 유전자조작


당신이 있습니다 --- 105p

나무에 당신이 있습니다
새에 당신이 있습니다
대지에 당신이 있습니다
바다에 당신이 있습니다
하늘에 당신이 있습니다
내 안에 당신이 있습니다

당신이 나무가 되고 새가 되고 대지가 되고 바다가 되고 하늘이 되고
그리고 내가 됩니다

미혹의 영이
당신의 손길, 당신의 숨결을
보지 못하게, 느끼지 못하게
온갖 모습으로 방해하여도

당신은 저기
여전히 있습니다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